중국 베이징 시 “지하철 안에서 음식 먹지 마”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누구의 의견에 동의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말풍선 위에 적어보아요.
《 어린이동아 5월 28일자 2면 ‘중국 베이징 시 “지하철 안에서 음식 먹지 마”’ 기사와 관련한 찬반토론입니다.
중국 베이징 시가 지하철에서 음식을 먹는 행동을 금지하는 새 조항을 고민하고 있다고 중국 일간신문 북경신보가 최근 전했습니다.
베이징 시에서는 매일 1000만 명의 시민이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시가 온라인에서 여론조사를 한 결과, 조사에 참여한 승객 10명 중 8명이 “지하철에서 냄새를 풍기거나 바닥에 국물을 흘리며 음식을 먹는 사람이 처벌받길 원한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법적 처벌은 지나치다”면서 “대신 지하철에서 음식을 먹는 행동은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지하철에 붙이는 등 꾸준한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지하철에서 음식을 먹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기 때문에 벌금을 물리는 등 법적으로 처벌해야 할까요? 아니면 음식을 먹는 행동을 법적으로 다루는 건 지나친 규제일까요? 어린이동아 독자들이 찬반의견을 보내왔습니다. 》
찬성
▶문은주 서울 송파구 서울버들초 6
반대
저도 지하철에서 사람들이 음식을 먹는 것을 많이 보았는데, 앉아서 조심해서 먹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을 끼치지도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큰 피해도 주지 않고 바쁘고 배고파서 잠깐 음식을 먹는 것인데 벌금까지 물리는 것은 너무 지나칩니다.
▶정효은 서울 강서구 서울염동초 4
찬성
▶이상우 서울 광진구 서울용마초 5
반대
▶정연우 경남 김해시 김해대청초 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