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정보글│주제 경제│아주 좋은 날 펴냄
“내가 가장 후회하는 것은 5세 때나 7세 때 주식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주식 투자자이자 미국의 경제 전문가인 워런 버핏이 한 말이에요. 어린이도 어른들처럼 경제 흐름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미예요. 경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꾸준히 공부하면 어른이 되어서도 더욱 현명하게 경제생활을 할 수 있겠지요?
특히 용돈을 꾸준히 받지만 늘 지갑이 ‘텅텅’ 비어 있어 정작 중요한 때 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독자가 있다면 경제 공부는 필수. 돈을 현명하게 쓰기 위해서는 소비의 우선순위를 파악해야 해요. 그 다음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의 양이 어느 정도인지, 꼭 써야 하는 돈인지 꼼꼼히 따져서 소비해야 합니다.
이 책에는 △용돈 기록장 쓰기 △용돈 쪼개기 △저축하기 △스스로 용돈 벌기 △투자하기 △현명한 소비 활동하기 △선한 부자 되기 △봉사와 기부하기 와 같은 내용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용돈을 슬기롭게 관리하는 경험을 통해서 돈의 가치를 제대로 아는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라요. 정선애 글, 김성영 그림. 1만4000원
▶어린이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양지원 기자 edujion8@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