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랑의 하츄핑’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OST가 노래방 인기 순위까지 장악했다. 쇼박스 제공
운명의 소울메이트를 찾아 나선 ‘로미’가 사랑의 요정 ‘하츄핑’과 처음으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4일 오전 기준 9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두면서 우리나라가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 중 누적 관객수 톱5 안에 들었어요.
사랑의 하츄핑은 TV 시리즈 ‘캐치! 티니핑’의 프리퀄이에요. 프리퀄은 원작 영화 주인공의 과거 이야기를 담는데, 이를 통해 원작에서 다루는 이야기가 어떤 사건을 거쳐 흐르게 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지요.
최근 영화관에 이어 노래방까지 하츄핑 열풍이 계속돼 눈길을 끌어요. 사랑의 하츄핑의 인기에 힘입어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노래방 인기 순위까지 장악한 것.
노래방 기기 업체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OST가 금영노래방 차트 순위 급상승 중”이라고 최근 전했어요. 캐치! 티니핑 시리즈 OST가 금영노래방 동요, 만화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는 것. ‘티니핑’ 시리즈가 어린이, 어른 할 것 없이 전 연령대에서 폭넓게 사랑받으며 OST 또한 높은 관심을 받아 노래방 인기 순위에까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요.
▶어린이동아 남동연 기자 nam011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