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 충전 기다려요”
Dozens of empty oxygen cylinders lay across a dirt road, as people wait for a shop to open in order to refill their tanks, as the lack of medical oxygen to treat COVID-19 patients continues in Lima, Peru, Tuesday, April 6, 2021. Lima=AP뉴시스
>> 6일 페루 리마.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의료용 산소 부족이 계속되면서 사람들이 그들의 탱크들을 다시 채우기 위해 한 상점이 문을 열기를 기다리고 있을 때 수십 개의 비어 있는 산소 원통형 용기들이 한 흙길을 가로질러 누워있다.
*페루를 비롯한 많은 중남미 국가들에서 산소 구하기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의료 체계가 열악한 이들 국가에서는 병원의 병상이 많지 않아 집에서 치료받는 코로나19 환자들이 많아지면서 치료하는 데 필요한 산소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산소통을 충전하기 위해 환자의 가족들이 산소통을 들고 인근 상점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줄을 서는 게 이곳에서는 일상이 되었다.
▶어린이동아 이채린 기자 rini1113@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