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채널A VODA MLBPARK 블로그
 
 
 
기사보내기
어린이기자 뉴스
어린이기자 자기 추천
어린이기자 질문게시판

사장님~남녀차별을 이라고 생각…
아이낳고,키우고,시집장가 보내…
ee




어린이기자 마당 어린이기자 뉴스
 
[이지현 기자가 뽑은 어린이기자 킹왕짱]자연에서 공부를

《 기사는 어떻게 쓰는 걸까요? 좋은 기사란 어떤 글일까요? 어린이동아 취재 기자가 어린이동아 온라인 카페(cafe.naver.com/kidsdonga) ‘기사 보내기’ 게시판에 올려진 기사 중 매우 잘 쓴 기사를 골라 소개합니다. 더 좋은 기사를 쓰기 위한 ‘1급 정보’도 알려드려요.^^ 》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에서 퀴즈를 풀고 있는 어린이들(위쪽 사진)과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에 참가한 정연우 동아어린이기자(왼쪽)

 

어린이 기자의 글

 

최근 국립수목원 광릉숲(경기 포천시)에서 열린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에 참가했다.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12시 반까지 진행하는 ‘미션 에코엔티어링’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조별로 광릉숲 곳곳에 숨어 있는 선생님을 찾아 퀴즈를 풀고 수업을 들은 뒤 안내 책자에 선생님의 확인을 받았다.

 

물, 바람, 산소, 빛, 땅 코스 중에 적어도 세 코스에 있는 수업을 들어야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선생님의 강의 시간은 20분 단위로 진행되며 한 수업에 세 팀만 참여할 수 있었다.

 

물 코스에서는 물을 이용한 씨앗의 이동, 바람 코스에 가면 바람을 이용한 씨앗의 이동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산소 코스에서는 음수, 중용수, 양수, 전생치수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퀴즈를 풀고 선생님을 찾으러 다니면서 사슴벌레와 사마귀도 보고 다양한 생물들도 관찰하며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안내 책자에 기록한 것을 평가해 행사의 마지막에 조별 시상도 했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골든벨도 하고 마술쇼 행사도 진행됐다.

 

▶글 사진 경기 남양주시 부평초 3 정연우 기자

 

쉿! 좋은 기사를 위한 1급 정보

 

연우 기자, 안녕하세요? 최근 경기 포천시에 있는 국립수목원에 다녀온 경험을 기사로 썼군요. 언제,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이 꼼꼼히 담겨 좋은 기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에 참여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그곳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기사를 읽으면서 잘 알 수 있겠어요. 참 잘했어요!

 

연우 기자의 기사가 더욱 완벽해지기 위한 1급 정보를 하나 알려드릴게요. 기사를 읽다가 어려운 단어가 나오면 나도 모르게 ‘이건 뭘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지요? 독자들에게 기사에 담긴 정보를 잘 알리려면 어려운 단어를 쉽게 풀어서 알려주는 것이 좋아요.

 

밑줄 친 부분을 보면 낯선 단어들이 많이 나와요. 이 단어들이 ‘나무의 종류’이며 어떤 나무를 가리키는지 설명하는 문장을 넣어준다면 기사를 읽는 독자들이 ‘아하!’하고 고개를 끄덕일 수 있겠지요?

 

연우 기자, 참 잘 썼어요. 앞으로도 멋진 기사를 부탁해요!^^

 

이지현 기자

▶이지현 기자 easy27@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7.10.17 22:00:27 입력

다음 이미지는 클릭!

[어린이기자]서울신북초 “자랑스러운 우리들” [2017/11/17]
[어린이기자]최경주와 함께하는 골프수업 [2017/11/17]
[이지현 기자가 뽑은 어린이기자 킹왕짱]진지하게, 안전하게, 신속하게 [2017/11/17]
[어린이기자]인간 vs 인공지능… 가위바위보 대결 [2017/11/15]
[어린이기자]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 이야기 [2017/11/15]
[출동! 어린이기자]김연아 식단 짠 태릉선수촌 조성숙 영양사 [2017/11/15]
[어린이기자]파란 기와 청와대 [2017/11/10]
[어린이기자]최태욱 감독이 들려주는 꿈 [2017/11/10]
[이 주의 BEST 새싹]아름다운 하모니 外 [2017/11/08]
[출동! 어린이기자] ‘빙판 위의 히딩크’ 백지선 감독 만나다 [2017/11/06]
1 2  3  4  5  6  7  8  9  10 
글쓴이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