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채널A VODA MLBPARK 블로그
 
 
 
기사보내기
어린이기자 뉴스
어린이기자 자기 추천
어린이기자 질문게시판

사장님~남녀차별을 이라고 생각…
아이낳고,키우고,시집장가 보내…
ee




어린이기자 마당 어린이기자 뉴스
 
[출동! 어린이기자]“자신을 믿고 도전하세요”
투니버스 웹드라마 ‘빛나는 나라’의 아이돌 출연진들



동아어린이기자 한은서 양(앞줄 왼쪽)과 김서연 양이 웹드라마 ‘빛나는 나라’의 출연진을 만났다. 뒷줄 왼쪽부터 소년24 최성환, 다이아 은채, 소년24 채호철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투니버스의 첫 웹드라마 ‘빛나는 나라’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다이아 페스티벌은 CJ E&M과 서울특별시·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주최한 행사로 다이아 TV 소속의 인기 1인 유튜브 창작자들과 팬들이 모인 축제.

 

‘빛나는 나라’는 어려 보이는 외모를 창피해하는 초등생 오나라가 마법의 도구를 이용해 성숙한 외모의 오빛나로 변신해 선배인 차경에게 다가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21일부터 유튜브 투니버스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동아어린이기자 한은서 양(충남 아산시 아산북수초 5)과 김서연 양(서울 도봉구 서울신화초 4)이 ‘빛나는 나라’ 제작발표회에 출동해 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걸그룹 다이아의 멤버 은채(오빛나 역), 보이그룹 소년24의 멤버 최성환(차경 역)과 채호철(채호 역)을 만났다.

 

 

될 때까지 연습 또 연습

 

이들에게 ‘빛나는 나라’는 첫 연기 도전이다. “연기를 위해 어떤 준비를 했나요?”라는 한 양의 질문에 은채는 “수없이 반복해서 연습하고 늘 중요한 점들을 메모했다”고 말했다. “첫 연기 도전이기에 서툰 점이 많아서 계속 반복해서 연습하는 방법밖에 없었어요. 연기하다가 감독님이 지시해주시는 것이 있으면 꼭 메모를 해두고 연기하는 데 참고했지요.”(은채)

 

은채의 상대 역을 맡은 최성환은 “같이 출연하는 장면이 많은 은채 씨에게 쉬는 시간에도 대사를 던지면서 대사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다”고 답했다. 최성환의 친구 역을 연기했던 채호철은 “대사가 연기의 가장 기본이라는 생각에 달달 외웠다”면서 “자기 전, 이동하는 차 안에서 계속해서 외웠다”고 말했다.

 

연기와 가수 활동을 함께하는 점이 힘들지는 않았을까? 은채는 “컴백 준비를 앞두고 있어서 춤과 노래 연습, 다이어트까지 해야 해서 조금 힘들기도 했다”면서도 “연습으로 이겨냈다”고 말하며 웃었다.

 

“가수로 활동할 때와 연기할 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에요. 무대에서 공연할 때와 달리 연기할 때는 카메라를 쳐다보면 안 되거든요. 카메라를 보지 않으려고 연습을 많이 했답니다.”(최성환)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아이돌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라고 김 양이 묻자, 은채는 “꿈을 포기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처음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었을 때는 춤, 노래를 잘하지 못했다. 하지만 노력을 이기는 것은 없더라”고 덧붙였다. 부족한 점이 있었지만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걸그룹으로 데뷔할 수 있었다는 것.

 

최성환 역시 “나는 사실 음치였다”면서 “음치를 탈출하는데 1년 반이 걸렸다. 꾸준히 하다보면 안 되는 일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채호철은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팬들이 저를 좋아해 주시는 건 무대에서 제가 자신감 있는 태도로 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어린이 친구도 자기를 믿고 자신감을 갖고 꿈을 향해 달려가세요!”(채호철)

 

“어린이 여러분, 원하는 일이 있다면 어려움이 있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노력해서 꼭 꿈을 이루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은채)

 

글 사진 이지현 인턴기자 easy27@donga.com

 

 

 

※  다이아 ‘은채’가 어린이동아 독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궁금하다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보세요.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7.07.19 22:44:09 입력

다음 이미지는 클릭!

[이 주의 BEST 새싹]통일전망대를 가다 外 [2017/08/16]
[어린이기자]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2017/08/09]
[어린이기자]“논리력·사고력 겨뤄요” [2017/08/09]
[이채린 기자가 뽑은 어린이기자 킹왕짱]‘진구의 남극 꽁꽁 대모험’ [2017/08/09]
[출동! 어린이기자]“올바른 역사, 세계에 알려요” [2017/08/07]
[이 주의 BEST 새싹]음악으로 여름 더위 ‘싹’ 外 [2017/08/02]
[출동! 어린이기자]“꿈을 향한 열정 몸소 보여줘요” [2017/07/28]
[출동! 어린이기자]“읽을거리로 마음 살찌워요” [2017/07/25]
[어린이기자]첨벙첨벙 신나는 물놀이 [2017/07/21]
[어린이기자]신비아파트로 떠나요! [2017/07/21]
1 2  3  4  5  6  7  8  9  10 
글쓴이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