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누리 블로그 스튜디오 ON세상 동아경제 매거진 스포츠동아
 
 
 
전체보기
뉴스 쏙 시사 쑥
눈높이 사설
어동 찬반토론
똑똑한 그래픽뉴스
Around the World
Art & Entertainment
- 홍호표 박사의
 고전으로 가요 읽기
- 초등SNS 에서는
- 어린이채널
Fun
- 재미+배움 놀이터
- 힐링이 필요해
- 어동 고민상담실
- 알쏭달쏭 심리테스트
- 지금 어동 카페에서는
- The 리더
- 팀 홍명보 스토리
IT & Science
- 생각 지존
알립니다



 

어린이뉴스 Fun
 
[스트레스 이렇게 날려버려]춤추기 부끄러워요

고민상담 코너인 ‘스트레스 이렇게 날려버려’가 매주 목요일 연재됩니다. 어린이 독자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해법을 상담전문가가 알려드리지요. 이 코너는 어린이채널 ‘투니버스’와 함께합니다.

 

 

Q : 학교에서 친구들이 관심 있는 아이돌 그룹 노래, 춤을 따라하거나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해요. 하지만 저는 노래와 춤에 자신이 없어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해요. 너무 부끄러워요.

 

▶초등 4학년 C 양

 

 

A :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게 부끄럽군요. 어린이의 성격은 ‘내성적인 성격’에 가까워 보여요.

 

사람들 앞에 잘 나서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을 ‘외향적인 성격’이라고 해요. 부끄러움을 잘 타고 조용한 성격을 내성적인 성격이라고 하지요. 하지만 외향적인 성격과 내성적인 성격은 개인의 성격 차이일 뿐 결코 어느 쪽이 더 좋다고 할 수 없지요. 어린이가 다른 사람 앞에 나서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잘못된 게 아니랍니다. 어쩌면 당연할 수 있겠지요.

 

자신 있게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고 싶나요? 그렇다면 먼저 인터넷을 통해 아이돌 그룹의 춤, 노래 영상을 많이 찾아보며 익혀보세요. 휴대전화가 없어도 컴퓨터를 통해서 유튜브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 유튜브에서 안무 동영상을 보고 춤을 연습할 때는 거울을 보고 있는 모습처럼 나와 영상 속 인물의 동작 방향이 같은 ‘거울모드’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안무를 이해하기 쉬워요. 매일 노래와 춤을 연습한다면 어느새 친구들처럼 노래와 춤에 자신이 생길 수 있어요. 집에 큰 거울이 있다면 거울을 보면서 내가 하는 동작과 노래하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연습을 하면 더욱 좋겠지요.

 

‘내가 최고다, 내가 제일 잘한다, 내가 제일 멋있다’라는 생각을 계속 하는 것도 중요해요. 자신감이 없으면 목소리도 작아지고 소극적으로 춤을 추게 되거든요. 자신의 장점을 생각하고 그런 장점을 가진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겨보세요. 다른 사람의 시선도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스스로의 생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보세요. 자신감을 가지면 어린이가 바라는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답니다.

 

▶아동상담전문가 양소영 원장(서울 강남구 양소영심리상담센터 대표원장)

 

 

 

고민을 해결하고 싶은 어린이라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보세요. 어린이동아 온라인 카페(cafe.naver.com/kidsdonga) ‘스트레스 이렇게 날려버려’ 게시판으로 연결됩니다. 게시판에서 매주 주어지는 주제에 따라 나의 고민을 글이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고민이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 스트레스 제로구역 날려버려

 

 

이번 게스트는 코미디언 남창희, 이진호, 황제성. 날려버려 멤버들과 코미디언들의 열띤 게임 대결을 다음주 화요일(25일) ‘스트레스 제로구역 날려버려’에서 확인하세요!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7.04.20 23:12 입력

다음 이미지는 클릭!

[요리조리 스도쿠왕]4월 27일 [2017/04/27]
[명화 뜯어보기]말 달리자! [2017/04/27]
[스트레스 이렇게 날려버려]“인사를 안 받아주세요” [2017/04/27]
[스트레스 이렇게 날려버려]춤추기 부끄러워요 [2017/04/20]
[요리조리 스도쿠왕]4월 20일 [2017/04/20]
[명화 뜯어보기]조개껍데기에 여신이 ‘짠’ [2017/04/20]
[명화 뜯어보기]나는야 멋진 사냥꾼 [2017/04/13]
[요리조리 스도쿠왕]요리조리 스도쿠왕 [2017/04/13]
[스트레스 이렇게 날려버려]발표가 두려워요 [2017/04/13]
[명화 뜯어보기]얼굴이 뒤죽박죽 [2017/04/06]
1 2  3  4  5  6  7  8  9  10 
글쓴이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