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2006년 국내총생산(GDP) 대비 문화콘텐츠 산업 부가가치 비중은 미국 영국 등의 절반 이하로 낮았다. 불법 복제로 수익성이 떨어져 투자가 부진한 점이 원인으로 꼽혔다. 또 문화오락비 비중도 3.7%로 비교적 낮았다. 문화오락비는 사진, 컴퓨터 장비, 영상 오디오, CD, DVD, 악기, 신문에 대한 지출을 말한다.
<퀴즈>
① 그래프에는 각각 자기 나라 화폐 단위로 표시돼 있어요. 원화로 계산해 보세요.
②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봉아름 기자>erin@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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