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창 닫기

[뉴스 브리핑]

[어린이 트렌드 쳌!] 두바이 초콜릿, 요아정 이어 ‘스웨덴 캔디’ 인기

남동연 기자  |   2024-09-23

url복사 글자 확대 글자 축소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웨덴 캔디. 내하루 유튜브 캡처



탕후루,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두바이 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가 어린이들 사이에서 유행했었지요? 이것들에 이어 새로운 간식이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어요. 바로 북유럽의 젤리인 스웨덴 캔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인플루언서(대중에게 영향을 주는 사람)들이 스웨덴 캔디를 맛보고 소개하는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특히 유튜브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숏폼(짧은 형식) 크리에이터인 ‘젼언니’가 스웨덴 캔디를 소개하는 일부 영상은 13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얻기도 해요.



스웨덴 캔디는 알록달록 예쁜 색감은 물론 하트, 문어, 꽃 모양 등의 다양한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아요. 뿐만 아니라 흔히 먹는 젤리와는 다른 독특한 식감을 가졌다고. 다수의 SNS 영상에 따르면 스웨덴 캔디는 상식을 깨는 맛이라고 해요. 젤리의 쫀득함에 마시멜로에서 느낄 수 있는 폭신폭신함이 추가된 거예요.



아직 우리나라에 스웨덴 캔디를 정식으로 수입하는 회사가 없어 이것을 구하려면 상대적으로 비싼 비용을 부담해야 해요. 이에 SNS에서는 직접 스웨덴 캔디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공유되기도 해요.

▶어린이동아 | 남동연 기자 nam011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하셔야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댓글달기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맨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