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문화와 산업의 기반*을 만들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e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e스포츠 진흥법)이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e스포츠의 종주국*이자 선진국인 우리나라의 e스포츠는 그동안 성장잠재력이 매우 큰 문화산업으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이를 지원할 법적, 제도적 뒷받침이 약해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정책을 펼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e스포츠 진흥법이 통과되면서 앞으로는 △e스포츠 분야 사업자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 △e스포츠 시설 건설 △e스포츠 전문 인력양성 △정부 주관 해외 홍보사업 등이 가능해졌다.
김준호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은 “e스포츠 진흥법 통과가 국내 e스포츠의 재도약*에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
◆어휘UP
기반(基盤): 기초가 되는 바탕. 축구선수의 실력은 체력을 기반으로 하죠
진흥(振興): 발전되지 않은 상태의 것을 잘 되게 만듦. 요즘 정부는 한류열풍을 힘입어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해 힘쓰고 있어요
종주국(宗主國): 어떤 문화적 현상이 처음 시작된 나라. 한국은 태권도 종주국!
도약(跳躍): 더 높은 단계로 발전하는 것. 새 학기에는 떨어졌던 성적의 재도약을 노리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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