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코 막힘으로 고생하는 아기들이 많다. 아기들은 스스로 분비물을 배출시키지 못할뿐더러 콧구멍의 크기가 작아 적은 양의 이물질에도 숨 쉬는 것을 힘들어하기 때문이다.
아기 코 막힘을 방치하게 되면 비염, 축농증, 중이염까지 함께 앓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코를 스스로 풀 수 없는 신생아나 아기들은 콧물흡입기를 이용하여 콧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아기 코 막힘에 도움을 주는 콧물흡입기 ‘코먹는 하마’는 23년형 신모델로 최근 11월에 출시한 신상품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하마 모양으로 되어 있어 코 세척을 싫어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놀이처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아직 코를 풀 줄 모르는 영, 유아 및 어린이에게 사용하기에 안전한 흡입압력으로 부드럽게 쉽게 콧물을 제거가 가능하다.
코먹는 하마의 콧물 흡입인기의 코팁은 부드럽고 말랑거리는 재질로 자극이 적고 끝쪽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코팁 형태로 되어 있어 콧구멍이 작은 아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구강에 직접적인 접촉이 없는 전동식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코먹는 하마는 콧물빼기 외에도 비강 부분의 점액질을 제거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코 세척 기능과 네블라이저 기능이 가능하다.
코먹는 하마의 네블라이저는 폐까지 약물을 전달하기 위한 효과적인 입자크기 5㎛를 충족하여 기체상태로 투여가 가능해 기관지와 폐까지 약액 흡입을 빠른 시간 내에 끝낼 수 있다.
해당 관계자는 “멀티 네블라이저 코먹는 하마는 세척하고 빼주고 흡입이 모두 가능해 호흡기 관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모터 과열 방지 장치가 내장 되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먹는 하마’는 연말 맞이 할인 혜택으로 오는 15일까지 해당 상품을 26%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한시적 할인 혜택으로 이벤트 종료 후 정상가로 판매된다.
▶어린이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