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말 3∼6학년 학급 임원 및 어린이회 임원 75명을 대상으로 서울사대부설초(교장 이형래 선생님)에서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기자도 학급 임원으로 참가했다.
본 캠프는 “팀(team)보다 위(we)대한 선수는 없다”는 주제로 학교생활을 협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임원들의 리더십을 기르기 위해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 교가를 부른 후, 이형래 교장 선생님의 훈화 말씀을 듣고 학급을 대표하는 회장과 부회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행동과 듣기 태도에 대해 알아보았다. 두 번째로 윈스턴 처칠, 마더 테레사, 오프라 윈프리, 에이브러햄 링컨, 앤드루 카네기 같은 위인들의 리더십을 배워보는 시간도 있었다. 세 번째로 ‘공감’과 ‘도전’과 같은 단어를 통해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사대부설초 임원 리더십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과 선생님들
‘공감이란 무엇일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면서 리더에 대해 이해해보았다. 간식으로 제공된 피자도 함께 맛있게 나눠 먹고 체육관에 가서 ‘떡국놀이’ 라는 게임도 했다. 한 임원 학생은 “리더십 캠프에서 놀이 활동으로 서로를 함께 책임지고 같이 나가는 것 같아 무척 재미있고 맡은 바 역할을 잘해야 하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끝으로 마로니에 홀에 모여 폐회식을 하고 기념품을 받으며 2019년 2학기 리더십 캠프를 마무리했다.
▶서울 종로구 서울사대부설초 3 정시연 기자
▶어린이동아 어린이동아 취재팀 kids@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