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춘천 시내의 다른 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를 방문했다.
한국잡월드를 방문한 부안초 학생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1000여 개의 직업을 배우고 130개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알아볼 수 있는 종합 직업체험관이다. 의사, 경찰, 미용사 등 평소 많은 어린이가 꿈꿔왔던 직업뿐만 아니라 한의사, 재활치료사, 환경기술 연구사 등 흔하지 않은 직업들도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자는 항공기 내의 안전과 편리를 책임지는 직업인 항공기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체험해 보았다. 먼저, 항공기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승무원의 업무를 직접 체험해 보았다. 승객 맞이, 기내방송 및 서비스, 합동미션실습(비상탈출 등) 등 평소에 눈으로 보기만 했던 업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특별하고 유익한 경험이었다. 직업체험 외에도 미래직업 연구실, 진로설계관, 직업세계관 등 다양한 진로 관련 전시,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이곳에 방문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한 번 더 고민해보고 장래희망이 없는 어린이들은 진로·적성 검사,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강원 춘천시 부안초 6 김민주 기자
▶어린이동아 어린이동아 취재팀 kids@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어린이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린이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상업적인 댓글 및 도배성 댓글, 욕설이나 비방하는 댓글을 올릴 경우 임의 삭제 조치됩니다.
더보기